자료실

제목 [고용노동부_보도자료]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작성일 2023-11-29 조회수 27431

- 고용노동부-중기중앙회,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하여 애로사항 및 정책 논의
- 중기중앙회,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유예·외국인력 활용 확대 등 34건 정책건의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개최한 중소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하여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고용노동 정책의 개선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지난 10월 대통령은 민생현장 소통을 강화할 것을 강조하셨고, 이 일환으로 우리 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중소기업인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 자리에는 중소기업중앙회의 김기문 회장 및 중소기업 관련 협회·협동조합 대표자 등 20명이 참석하여 직접 장관에게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유예, 외국인력 활용 확대 등 건의사항을 전달하였다. 아울러 중소기업인들과 현장에서 즉석으로 심도있게 정책을 논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책을 담당하는 고용노동부의 실, 국장도 참석하였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중소기업은 과거 한국의 눈부신 경제성장의 주역이자 현재 한국 경제의 든든한 근간이며 미래를 위한 혁신에도 앞장서고 있다”라고 하며 “오늘 주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는 경청하여 적극 검토하겠으며 중소기업인들도 근로자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노력과 노동관계법령의 철저한 준수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문  의:  기획재정담당관실  김은화(044-202-7028)

 

[바로가기]

첨부파일 11.27.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애로사항 및 정책 논의(기획재정담당관실)f.pdf